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추차 효능 유의사항 알고 마시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사랑앤의 정보나라 오늘의 포스팅은 가을에 만들어서 겨울철 내내 마실수 있는 몸에좋은 대추차 효능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도 많지만 직접 만들어서 먹을수 있는 건강식이기에 추천해 드립니다. 대추차 만드는 방법은 다음에 다시 포스팅 하도록하고 오늘은 대추차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1. 노화방지

대추에 성분중 베타카로틴 이라는 성분은 암 예방에도 효과가 있지만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할수있다.

 

 

2. 불면증 치료

대추에는 혈액순환에 좋은 효과가있어 대추차 효능중 대표적입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스트레스 해소나 불면증 치료에 효고가 있습니다. 잠들기전 대추차를 마시게되면 신경이 안정되어 숙면을 취할수 있습니다.

 

 

3. 수족냉증 치료

요즘 현대인이 많이 앓고있는 병중에 수족냉증이라고 있습니다. 주변에 그런분들 많이들 보실겁니다. 대추차 효능중 혈액순환이 잘되는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주어서 수족냉증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4. 호흡기질환 치료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호흡기질환 예방과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기침을 하거나 알레르기성 기관지염 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천식 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5. 변비예방

대추차 효능중 변비예방의 효능이 있는데 이는 대추차를 꾸준히 마시면 신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이뇨작용에 도움을 준다. 변을 묽게하는 효과가 있어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6. 간기능 강화

대추차 효능중에 술을 자주드시는 애주가들이 좋아하실만한 효과도 같이 있습니다. 간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피곤함을 자주 느끼시는 회사원이나 수험생들에게 좋을거 같습니다.

 

 


 

대추차 복용시 유의사항

대추차는 임산부가 복용하거나 할경우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수가 있으니 전문가의 상담을 받고 드시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또한 식후 바로 드실경우도 좋지 않은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정보가 틀리거나 수정할 부분이 있으시면 뎃글로 말씀해주시면 자세히 다시 확인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