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칡즙의효능 과 칡의채취시기

오늘은 요즘 채취해서 즙을 내어 섭취를 하면 좋은 칡즙의효능과 칡의채취시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칡즙의 효능은 대부분 알고 계실거라 생각되지만 그래도 여러분이 알고계신 효능 이외에 더욱더 많은 효능이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기위해 오늘은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숙취해소

 

여러분이 제일 많이 알고계시는 칡즙의효능인 숙취해소입니다. 칡즙에는 카테킨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 과음을 하였을경우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2. 강장효과

 

칡즙의효능중 강장효과는 칡즙에는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체내에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고 칡즙에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중금속을 체내에서 배출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여성갱년기증후군

 

칡즙의성분중 식물성 에스트로겐인과 다이드제인이 포함도어있어 여성갱년기증후군 치료에 약제로도 사용이 됩니다. 갱년기 여성의 뼈를 튼튼히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혈액 순환기계통장애

 

칡즙은 혈액순환기 계통장애에 좋은 효과가 있어 혈액순환을 도와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에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5. 위장을 튼튼하게 해줌

 

칡즙의효능중 하나는 위장을 튼튼하게 해주어 소화불량, 변비, 설사에 효과가 있으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식물입니다.

 

6. 그밖의 칡즙의효능

 

한방으로는 칡의뿌리를 갈근이라하여 발한, 해열, 진경, 승냥에도 사용해 왔습니다.

 

 


 

칡의 채취시기

 

칡의 채취시기는 9월1일 부터 10월31일 까지 채취하는것이 제일 좋다고 합니다.

 

칡과 궁합이 잘맞는 음식으로는 칡에 부족한 영양분인 단백질과 무기질을 가지고있는 달걀과 같이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칡즙의효능과 칡의채취시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짧을 뎃글하나 남겨주시면 사랑앤 에게는 크나큰 도움이 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