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배즙의 효능 과 배즙의 부작용

배즙의 효능 과 배즙의 부작용

 

안녕하세요 사랑앤입니다. 오늘은 가을철 건강에 좋은 배즙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우리아이가 감기에 걸리게되어서 다시 떠오른 배즙인데요 요즘 배값이 너무 비싸더군요 항상 추석때가 되면 들어오는 선물로 배즙을 만들어 주었거든요 ㅎㅎ 맛이 아이들이 좋아하는맛이라 아이들 감기예방과 천식에 좋아 저도 자주 해주는편입니다. 자 그럼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배즙의효능에 대해 제가 아는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배즙의 효능

 

1. 감기예방, 천식개선

 

배즙의 효과중 제가 제일로 중요하게 느끼는것이 감기예방과 기침을 멎게해주고 천식기능개선과 가래해소 도움을 줍니다. 아이들이 맛있는 음료로 생각하고 쉽게 먹일수있어 정말 좋은 효능중의 하나입니다.

 

 

2. 루테올린, 폴라코사농, 섬유질이 풍부

 

위에 말씀드린 영양분이 배즙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체내의 발암물질을 몸밖으로 배출하는데 큰도움을 줍니다.

 

3. 숙취, 갈증해소

 

배즙의효중중 하나인 숙취해소가 저에게는 제일좋은 효능중의 하나입니다. 배즙에는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있어 간의 활동과 알콜해소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체내 흡수력이 좋아서 갈증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4. 펙틴, 마그네슘, 셀레늄 과 불포화지방산

 

배즙에는 펙틴이 함유되어있어 우리몸에 있는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고 마그네슘, 셀레늄등,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있어 혈관을 확장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붕소

 

배즙에는 붕소가 함유되어있어 두뇌활동에 자극을 주어서 학습효과를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배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아이들의 섭취에 좋습니다. 두뇌활동에 좋다고하니 아이들에게 좋은 음료가 될거 같군요

 

6. 소화촉진

 

배즙에는 우리몸에 필요한 소화효소가 다량 함유되어있어 소화가 되지않을때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효능 이있습니다.

 

 

7. 이뇨작용

 

배즙의효능에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하는 효능도 있어 변비에 고생하시는 분들께도 좋을거 같내요 배즙을 꾸준히 복용하시면 이뇨작용이 향상되어 변비, 다이어트에도 효능 있습니다.

 

 


 

배즙의 부작용

 

배즙의 부작용으로는 소화력이 약한 사람이 다량 복용시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며 부스럼이 난사람이나 아이를 임신한 임산부에게는 좋지 않을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과용시 속이 냉해질수 있으니 이점또한 유의 하셔야 겠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