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집중력향상 - 비염의원인 및 비염치료방법

오늘은 집중력이 떨어지는 원인인 비염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그냥 비염은 코막힘, 콧물, 가려움증, 재채기 증상만있어 불편하다고들 생각하시는데 공부하는 학생이나 집중을 요하는 전문직 회사원에게 침형적인 병입니다. 비염을 치료하게되면 집중력향상에 많은 도움을 줄수가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는 비염이 이렇게까지 우리생활에 나쁜 영향을 미치는것인지 인지하시고 빨리 치료해 보다 질높은 생활을 영유 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환절기인 봄이나 가을철에 심하니 가을에 접어드는 지금이 그 시기 이네요. 초기에 빨리 치료 하지않고 심해지면 축농증, 결막염, 중이염등으로 커질수 있으니 조기치료가 우선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비염의원인과 비염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염의 원인은?


기후


보, 가을 같이 환절기에  비염증상이 가장크게 나타나게 됩니다. 요즘간은 경우엔 여름에도 건물내 에어컨 가동으로인해 외부와의 온도차가 심해서 1년 내내 비염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겨울또한 과도한 난방으로인해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건강 상태


만병의 원인은 건강입니다. 건강한 사람은 감기나 비염이와도 그렇지 못한사람에 비해서 아지 간단히 치료가되고 증세또한 심하지 않게 지나갈수 있게 됩니다. 그러니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고 좋은음식을 섭취하며 적당한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온도 습도환경


공기온도는 18~23도, 습도는 45~50% 일때 코기능이 가장 활발해지게 됩니다. 습도가 너무 높아도 좋지않고 낮아도 좋지 않습니다. 실내 습도를 적당히 조절을 해줘야 비염증상을 줄일수가 있습니다. 겨울철 난방으로인해 습도가 낮아질경우 원인이 될수 있으니 환기를 자주 시켜주어야 합니다. 여름철또한 습도 조절에 신경을 당연히 써야겠죠.


식생활


우리몸은 잘먹어야 건강을 유지할수가 있습니다. 특히 비염을 예방하기위해서는 비타민C를 섭취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비타민C만 섭취하면 되는것이 아니니 골고루 가리지않고 섭취를 해줘야 비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유전


어떠한 질병이 있을때 빠지지 않는 원인으로, 유전력 또한 비염도 무시하지 못합니다. 엄마, 아빠가 비염이 있다면 아이의 코건강을 신경써주어야 하고, 아이는 특히 비염에 걸리면 성장이 멈출수 있는 위험성이 있으니 부모가 특히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비염 치료하는 방법


한방요법


비염의 치료는 원인을 정확히 알고 치료를 해야합니다. 비염 말그대로 비염이라고 코에만 치료를 한다면 다시 재발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의 체질과 합병증 모두를 살펴 종합적으로 치료를 해야합니다. 환자의 상태에따라 치료법이 각기 다르기때문에 환자의 상태와 비염의 종류를 파악하여 치료를 해야합니다.

 

호흡기의 중심인 폐 기능을 강화시켜서 알레르기 항원을 물리칠수 있는 면역 식별력을 길러주는 것이 비염뿐만 아니라 각종 호흡기 질환을 완치하는 길입니다.


해독기능, 면역기능, 기관지, 폐 등 장부기능, 혈액순환 기능, 체온조절 기능 등에 의해서 비염이 생겼을때 한방 요법으로 치료를 할수 있습니다. 비염을 치료를 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축농증이 발생하게 되는되요, 이러한 기능적인 원인들을 한방 요법으로 통해 복합적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면역 약침


침으로 자극하여 호흡기능을 강화시켜 증상을 완화시키고 막혀있는 염증과 고름을 배출시키고 이물질을 제거하여 비염을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비점막 강화요법


코의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였을때 염증을 개선하고 정막의 재생을 돕는 비염고, 비염약수를 사용하여 점막세척, 점막훈증, 점막 보호법을 실시하게 됩니다.


발효 한약


축농증과 함께 알레르기 체질과 면역기능이 저하되어 있을 경우에는 치료가 더디고 재발이 쉽습니다. 증상완화를 위해서 체질개선과 면역력 강화를 위한 치료를 병행하고, 초기에는 폐와 코의 풍열과 수독 등의 병인을 제거하고 이후에 체질 개선을 위한 맞춤 치료를 병행하여 질병을 치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