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마가목효능 및 마가목술담그기 마가목부작용

마가목효능 및 마가목술담그기

 

몇해전 제가아는 형님과 이맘때즈음 마가목을 구하러 치악산을 방문한적이 있습니다. 그때가 생각나서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마가목의 효능과 마가목술담그기로 정해보았습니다. 정말 요즘 새삼 느끼는데요 정말 많은돈을 드리지 않고도 우리몸에 좋은 음식이 여기저기 얼마나 많은지 이제 알아가는거 같내요 자그럼 포스팅 시작해 보도록하겠습니다. 참 참고로 마가목 체취는 아무나 할수있는것이 아닙니다.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마가목효능

1. 만성기관지염

마가목은 폐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다. 만성기관지염의 원인은 폐의 건강이다 기관지염을 치료하기위해서는 근본원인인 폐의건강을 챙겨야한다 그러므로 비타민이 풍부한 마가목이 좋은 효과를 보인다. 마가목은 진해와 거담작용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있어 가래제거에도 좋다.

 

 

2. 부종방지

많은 분들이 다들 아시죠? 자고일어나면 얼굴이 부어 짜증나시죠? ㅎㅎ 마가목이 이런 부종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에넣고 물이 반정도로 줄어들때까지 은근한불에 달여서 하루에 2회정도 복용하시면 좋은 효과를 보실수있습니다.

 

 

3. 요도염치료

잘 달여서 꾸준히 복용하시면 요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께 정말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마가목에 많은 효과가 있내요 아직 약초나 약재에 대해서 많이 알지는 못하지만 요도염에 효과가 있는것은 오래간만에 보내요.

 

 

4. 손발저림방지

마가목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하는 효능이있어 술을담그어서 복용을 하시면 손발이 저린분들께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복용은 금물 하루에 한두잔씩만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약주이니까요

손발저림으로 고생하시는분들 마가목열매를 구하셔서 약주로 복용하시면 좋을거 같내요

 

 

5. 콩팥기능강화

위에서 말씀드린 손발저림방지와 같은 효과를 다시한번 풀어서 말씀드립니다. 마가목은 콩팥의 기능을 강화해서 중풍에 특효약입니다. 콩팥의 기능을 강화시켜 막힌기혈과 혈액순환에 도움이되어 중풍에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저와 같이 마가목 채취를 하러가신 형님도 이런효과때문에 마가목을 채취하시는 것입니다.

 

 

6. 마가목의 기타효능

위염, 천식, 괴혈병, 습진, 유선염, 폐결핵, 해수, 갈증, 정신분열증, 등 .... 정말 많은 효과가 있죠? 정말 하나 하나 알아가면서 이런 좋은것들이 있구아 하면서 정말 신기하고 또 신기하내요

 

 

 

마가목술담그기

마가목 술담그기 정말 간단합니다. 열매를 깨끗이 싯고 물기가 없게 잘닦아서 적당한 약주용기에 넣습니다. 그리고 소주를 부어두고 햇빛이 들지않고 온도차가 많지 않는곳에 3개월에서 6개월정도 두었다가 마가목열매는 건져낸후 드시면 됩니다. 아주 이쁜색으로 정말 이쁜 약주가 될것입니다. 복용법은 하루 1잔에서 2잔 과다복용은 부작용을 가져올수 있습니다.

 

마가목 부작용

마가목은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냉하신분은 섭취를 자제하시기 바랍니다. 부작용이 있을수 있습니다. 마가목의 부작용으로는 변비, 식욕저하, 구토, 두통, 어지럼증, 위장장애 등이 일어날수 있습니다. 과다복용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