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야관문 효능과 야관문술담그는법 (비수리)

오늘은 지인분중의 한분이 정말 좋은 약술이 있다고 저보고 한번 먹어보라고 가져다 주셔서 야관문효능과 야관문술담그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전 그냥 주시는거라 뭐 얼마나 좋길래 설명을 저렇게 자신감 있게 하실까 하고 여기저기 뒤져보았습니다 그러다보니 와우~~~~ 올레~~~~ 더군요

 

 


 

 

 

자 그럼 야관문의 효과에 대해서 먼저 포스팅해보기로 하겠습니다.

 

고고씽

 

● 야관문의 효능

 

1. 남성 정력강화

이름그대로 밤에 빗장을 열어주는 약초입니다. ㅎㅎ 야관문 드신분들 남성들의 자신감 상승하겠군요 저또한 그럴날이 멀지 않았습니다 ㅎㅎ 너무 야한가? 야관문의 효능중 첫번째로 꼽히는것이 남성 정력강화라는군요 얼마나 좋으면 이름을 그렇게 지었는지 생각해보게만드는 약초입니다. 특히 술을담그어 드시면 더욱더 좋은 효과를 발휘할수 있다고 하내요

 

 

2. 시력보호 및 눈의 면역력상승

시력을 보호하고 눈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야관문을 꾸준히 섭취하면 시야가 환해지고 눈의 면역력이 상승한다고 합니다. 꾸준히 잘 다리거나 차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섭취하게 해도 좋을거 같내요.

 

 

3. 기관지염 치료에 특효

중국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만성기관지염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매일 꾸준히 섭취하게 했을경우 80% 이상이 기관지염이 치료되었다고 합니다. 달여서 꿀이나 설탕을 넣어먹으면 좋을거 같내요.

 

 

4. 당뇨예방 및 치료

야관문은 혈당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당뇨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골계와 함께드시면 아주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5. 위 건강과 급성위염치료

잘말린 야관문을 잘게 썰어서 물에 달여서 4시간마다 한번씩 섭취하시면 급성위염을 치료할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위를 보호위해서 드시는 분들은 물대신 가씀씩 드셔주시면 될거 같습니다.

 

 

6. 신경쇠약치료

야관문의 효능중 요즘 많은분들이 앓고있는 우울증과 불면증에 좋은 효능이네요. 정신건강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하니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약초인거 같습니다. 신경쇠약으로 고생하시는분들께 희소식인거 같습니다.

 

 

7. 소염효과 와 유해균 제거

야관문의 뿌리와 줄기 잎에는 플라보노이드, 페놀, 탄닌, 피니톨, 시토스테롤 등의 유익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소염효과가 있으며, 각종 유해한 세균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벌레물린데도 좋다고 합니다.

 

 

 


 

이번은 야관문 섭취 방법중 제일 효과가 좋다는 야관문 술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고

● 야관문 술담그는법

 

1. 35˚ 의 담금주를 담그실만큼 준비하시고 야관문을 술의양 1/3만큼 넣어주시면 끝.

2. 공기가 통하지 않게 잘 밀봉하셔서 햇빛이 들지않는 서늘한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3. 숙성기간은 최소 3~6개월 후에 드시는것이 효과적입니다.

4. 복용방법은 하루에 1~2잔정도 뭐 아침저녁으로 복용하시면 좋을듯하네요.

 

※ 참고 야관문은 반드시 꽃이 피어있는 9월에서 10월경에 채취해야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야관문의 효능과 야관문술담그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족하셨다면 아시죠? 댓글이나 추천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