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법률정보

개인파산신청자격과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파산신청자격과 방법 및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과도한 카드값이나 사채빚 회사의부도 등으로 인한 부채로 고민하시고 계시는분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제 주변에도 그런이유로 고민하시다 개인파산 이라는 제도를 이용해 고민을 덜어내셨다는 분이 계셔서 정보를 찾아 보았습니다. 어려움을 격고 계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개인파산제도란.....

요즘 여러가지 상황(회사부동, 과도한카드값, 부담스러운사채등)으로 인하여 자신의 자산으로는 해결하기가 힘들경우 채무자인 본인이 법원에 빚탕감을위해 신청하는것을 개인파산제도라 합니다. 개인파산신청으로 면책을 받게되면 현재 자신의 재산으로 모든 채무가 탕감될 수 있고 새출발 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 방법이기 때문에 채무때문에 힘들어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개인파산 신청자격은..?

현재 자신의 자산으로 과도한 채무를 감당할수 없는분이라면 모두가 가능합니다. 은행대출, 카드빚, 사채등 모든채무가 가능하며 꼭 신용불량자가 아니더라도 개인파산신청은 할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의 장점

개인파산의 장점은 개인파산으로 인해서 면책이 확정되면 개인회생과는 달리 현재 개인이 가지고있는 채무액 전액을 탕감받을수 있습니다.
개인파산을 하면 제일 걱정되는개 혹시 가족에게 피가가 가지 않을까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본인이 개인파산을 하더라도 가족에게 전혀 불이익이 없습니다. 또한 파산했다는 기록도 남지않아 은행업무도 정상적으로 할수 있을뿐아니라 개인재산을 다시모을수도 있고 기록이 없기때문에 다른직장을 구하는데도 아무런 피해가 없습니다.

 



개인파산 신청절차는?

 

1. 채무를 입증해주는 증명서 발급

2. 서류작성
- 법원의 서식을 기준으로 신청서를 작성하고
증명 할 수 있는 서류를 첨부해서 제출합니다.

신청서에서는 진술서, 재산목록, 현재의 상황,
가계수지표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챙겨야할 증빙서류로는
동사무소관련서류, 급여소득자관련서류, 영업소득자 관련서류
은행관련서류, 보험회사관련서류 등이 있습니다.

3. 신청서 접수
본인 주소지에 있는 법원에 가서 서류를 제출합니다.


 

참고로 개인파산의 신청후 어떤 효과가 있는지 적어보겠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파산선고의 효과

1. 개인파산이 선고가 되면 채무자의 재산에 대해 강제집행, 가압류, 가처분은 금지 또는 중지 되고
채권자들의 개별 집행이 금지 됩니다.

2. 면책결정이 확정되면 강제집행 등은 실효되며 압류는 면책결정문, 확정증명원을 첨부하여

해제할 수있습니다.

3. 채무자가 파산신청을 접수하게 되면 채권자의 채권 추심이 줄어들게 되며 파산선고가 확정이 되었을 경우엔 채권자들에게 손실액을 처리하여 세금감면 혜택이 주어지게 되어 빚독촉이 사라지게 됩니다.

4. 파산선고를 받아도 채무자들의 가족들에게는 불이익이 없습니다.

5. 면책허가 결정이 확정되면 채권자에 대한 모든 채무를 면제 받게 됩니다.

6. 면책후 연체기록 정보가 삭제 됩니다.

 

 지금까지 개인파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글로서보면 간단하게 보여도 정말 진행을 하실려고 마음먹다보면 정말 간단하지가 않습니다. 개인파산 정말 복잡하고도 힘든것이더라구요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개인파산에 있어서만큼은 희망의 손길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많은 성공으로인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곳이니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개인파신신청 상담받으러가기 - 여기를 클릭하세요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