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앤의 정보나라

주택임대차 계약 24시간이내 취소가 가능한가?


어제 어떤 남자분이 오셔서 원룸을 찾으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보여드릴수있는 모든 집들을 찾아서 보여드렸지요. 처음 들어오실때부터 뭔가 분위기가 이상하더라구요. 그래도 저희 업소를 찾아온 손님이시니 열실히 최선을 다했습니다. 갑자기 억수같은비가 내려 옷도 억망이 되어가면서 보여드렸지요.

 

ㅎㅎㅎ 그나마 다행이 계약을 쓰셨습니다. 그래서 제가 너무 사람보는 눈이없구나 하고 제자신을 탓하고 밤늦게 귀가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다음날 아침에 계약서를 들고 사무실로 오셔서 계약을 취소하시겠다는겁니다.

어떤이유시냐고 여쭤봤더니 주차를 편하게 할수 없다는것이였습니다. 그건 계약시 저도 말씀드렸고 원룸 건물주도 말씀을드리고 몇차례 말씀을 드렸던 부분인데 운전에는 자신이있으시다면 무조건 계약을 해달라고 하시더군요 허미 그런데 이제와서 취소라니 뭐 맘에 안드는 부분이있어 취소하신다니 어쩔수 없는부분이라 건물주께 전화드리고 이런이런일이 있어 그분이 취소하신다고 말씀드렸더니 뭐 그럼 그냥 취소하라고 하시더군요 정말 다행이였습니다. 계약을 하고 취소를 그렇게 쉽게 해주신다니 저야말로 정말 고맙기 짝이없는 일이였죠 중간에서 전 난감해 어쩔줄 몰라서 말씀드린건데 정말 고맙더군요

이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도 이런점을 참고해주세요 계약은 정말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

계약을 하시고나서 맘에 안드신다고 취로란 있을수없는 일입니다. 이런원룸주인분 없으시거든요

계약은 신중히 신중히 신중히

 

뭐 더 자세한 내용은 개인적인 프라이버시로 설명을 못드리겠습니다 그분이 이글을 읽으실수도 있으시니

ㅎㅎㅎ 뭐 그런일이 있었다구요

 

참고 : 개인의 사정으로 계약취소시는 계약금은 포기하셔야하고 중개수수료도 지불하셔야합니다.


24시간이내 취소가능하단말은 헛소문입니다.



부동산 상식사전
백영록 저
위험한 경제학 1
선대인 저
큰 부자도 시작은 집 한 채였다
김일수 저
예스24 | 애드온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