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앤의 이것저것

신한은행 마이너스통장 휴대폰 인증번호사기 당할뻔했내요 ㅠㅠ

전 오늘 휴대폰으로 전화가 와서 신한은행 본점이라고 전화가 왔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준다는겁니다 ㅎㅎ

 

아무생각없이 은행에서 이런전화 올일이 없는데 왠일이냐 하면서 웃었죠 ㅎㅎ

 

그런데 아무래도 이상해서 안한다고 했죠

 

그들의 수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여자분이 전화를 하셔서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 준다고 하면서 사는지역과 간단한 기본적

 

인사항을 물어봅니다 30분이내에 은행에서 전화가 올거라고 말하고는 끈습니다

 

그리고 몇분이 지나서 남자분이 주민번호를 물어보고는 아까 여자분이 물어봤던 기본적인

 

사항을 말합니다 ㅎㅎ 여기까지는 좋았는데 자꾸 반복되는 말........

 

핸드폰이 본인명의로 되어있느냐는 질문을 하더군요

 

그것도 한번이 아닌 세번이나 ㅎㅎ 속이 들여다 보이는거죠

 

그리고는 하는말 본인인증을 위해 인증번호가 핸드폰으로 갈것이니 그걸 불러달라는 겁니다

 

그전에 인증번호 사기가 많다고 들어서 알고있어서 다행이지 몰랐으면 저도 혹시 당했을지도

 

모릅니다 ㅎㅎ

 

그래서 안한다고 했더니 그남자왈 그럼 은행에가서 하실건가요 그래서 내~~~

 

라고 대답했더니 꼭 그렇게 하세요 라며 언성이 올라가더군요 ㅎㅎ

 

좀더 장난을 칠까 하다 일하고 있는 중간이어서 그냥 거기서 끝이났죠

 

여라분 조심하세요

 

이제는 중국인도 아닌 한국사람이 사기를 치는군요 사투리도 하나도 안쓰면서

 

맘이 아프네요 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