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정보

수학공부법 - 필기방법 변경으로 해결 노개명수학

수학과목은 언제나 두려움으로 다가오죠? 하지만 필기하는 방법만으로 수학성적을 올릴수가 있습니다. 제일좋은방법은 많은 문제를 풀어보는게 제일이지만 무식하게 문제만 푼다고 되는것도 아닙니다. 자신이 풀은 문제의 개념을 이해하고 혹시 틀린경우는 왜 틀렸을까 원인을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저또한 학교다닐때 수학을 싫어했었습니다. 하지만 운좋게 좋은선생님을 만나 성적은 올라가게 되었었죠 전국에서 한자리등수를 한적도 있었답니다 ㅎㅎ 믿을지 안믿을지는 여러분이 판단하시고요 ㅋㅋ

노개명수학이 좋다고들해서 찾아보니 정말 제가 예전에 했던 공부방식과 많이 닮았더군요 뭐 더욱더 좋다고 말씀드립니다.

수학은 공식을 알고있어야 풀수있는 문제들이 많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자신만의 정리가 굉장히 중요하죠. 자그럼 오늘은 수학공부법중의 하나인수학필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수학공부 방법중 수학필기방법

 


포스트 잇 을활용해라


문제를 풀다보면 틀리는경우가 많이 있죠? 그럴때는 포스트잇으로 표시를 해두는게 좋습니다. 틀린문제는 다시한번 풀어보고 자신이 생길경우 포스트잇을 때어내는 방법을 하는것이죠 수학은 다른과목과 달라서 이해하지 않고 그냥 넘어갈경우는 그문제에대해서는 모르고 넘어간다고 봐야합니다. 이런 문제점을 없에기위해 포스트잇에 어떤부분이 틀렸는지 표시해두고 내것을 만드는 방법이고 깨끗이 관리할수 있습니다.

 


스톱워치 활용하라


대부분의 공부를 혼자서 하다보니 꼭 필요한것이 스톱워치입니다. 문제를 푸는시간이 얼마나되는지 체크도 하고 스톱워치를 활용하다보면 집중력또한 좋아집니다. 시험을보는듯한 긴장감을 가지는 효과도 있죠.

이 방법은 수학뿐만 아니라 모든과목에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문제풀이를 하는동안 긴장감과 집중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오답노트를 작성하라


문제를 풀때에는 쉽게 지울수 있는 샤프나 연필로 풀도록 합니다. 문제의 풀이과정을 또박또박 정자로 풀어나가고 문제의 의미를 파악하도록 평소에 연습해둡니다. 채점을 할때 처음 틀린문제는 다시 풀기 위해서 문제집에 답을 표시하지 않고, 틀린문항을 포스트 잇으로 표시해두고 남은 시간을 활용하여 충분히 고민하면서 틀린문제를 다시 풀어봅니다.


오답문항을 노트에 정리해둘때에는 비슷한 문제끼리 한곳에 묶어놓을수 있게 충분한 여백을 두고, 노트에 한쪽만을 사용해서 오답정리를 하고 왼쪽 면은 비워두도록 합니다.


집중력이 떨어지는 성격인경우 그림으로 표현하라


오랫동안 집중을 하지 못하는 성격이라면 필기 내용을 글로 쓰는 것 보다는 내용을 그림으로 표현한다면 흥미를 가지게 하거나 쉽게 포기하는 성격이라면 성취감을 느낄수 있게 하는 방법 입니다.
자신이 알아볼수 있도록 그림을 그려서 표현하면 나중에 노트를 보았을때 문제를 더 쉽게 풀수 있게 됩니다.

 

 

 


 

요즘은 외워서 푸는 수학이 아닙니다. 개념을 알아야하고 원리를 이해해야 풀수있는 것이 수학입니다. 혼자서 아무리해도 안된다는분을 위해 노개명수학을 추천합니다. 수학만을 특성화하여 교육을 하는 명강사의 교육을 받을수있는 곳입니다. 홈페이지를 한번 방문하셔서 상담신청을 하시면 많은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상담을 하시면 무료체험도 가능하다고 하니 나에게 맞는 방법인지 확인해보세요.

고고       초등학교 4학년 이상에서 중등학년까지 상담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개명 수학 홈페이지 -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