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류마티스 관절염 초기증상 과 원인 (치료잘하는곳)

뭐니뭐니해도 건강이 최고이죠? 모든병이 초기에 잡지못하면 걷잡을수 없게 됩니다 오늘은 류마티스관절염의 초기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이란?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만성 염증성 질환입니다. 초기에는 관절을 싸고있는 활막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점차 주위로 확산되어 연골과 뼈로 염증이 퍼져 관절의 파괴와 변형이 발생되게 됩니다. 관절뿐만 아니라 빈혈, 건조증후군, 피하결절, 폐섬유화증, 혈관염, 피부궤양 등 전신으로 침법할수있는 질환입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의 원인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가면역현상이 주요 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가면역이란 외부로부터 인체를 지키는 면역계의 이상으로 오히려 자신의 인체를 공격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밖의 많은 원인이 있지만 스트레스를 받은후 발병하기가 쉽다고 합니다. 폐경기 여성에게도 발병률이 높다고 하내요. 이런점으로 봤을때 호르몬의 영향을 받는다고 보여집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증상

 

류마티스 관절염의 초기증상으로는 조조강직을 들수있습니다. 조조강직이란 자고일어나서 또는 한자세로 오랜시간 있을경우 관절이 뻣뻣해져서 움직이기 힘들다가 오랜시간이 지나서 움직일수 있는것을 말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일경우 1시간 이상까지도 조조강직이 지속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전구증상을 들수 있습니다 전구증상이란 류마티스 관절염의 3분의 2 정도의 환자에게서 피로감, 식용부진, 전신쇠약감 이 먼저나타나며 이후에 활막염이 발생합니다. 전구증상은 일주일에서 많게는 수개월에 걸쳐서 나타납니다 하지만 이단계에서는 류마티스 관절염이라고 진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지금까지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과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건강에 대해서 포스팅을 여러번 하다보니  모든병의 원인은 스트레스에서 오는것이 정말 많다고 느껴지내요 여러분 스트레스 받지마시고 모든것을 한번더 생각하고 기분좋게 해결해 나가길 기원합니다 

 

저의 지식이 짧아 많은것을 전해드리지 못한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또한 많은 노력을 통해서 포스팅에 임하였다는것은 잊지말아주세요 ㅎㅎㅎ

 

호호 건강이 최고입니다

 

요즘은 수술이 아닌 한방으로 류마티스 관절염을 치료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내요 2년연속 메티컬코리아대상을 수상 곳이 있다고 하니 한번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

아래 링크를 해두었으니 한번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지점이 있다고 하니 전국 어디서나 가까운곳으로 방문하실수도 있겠네요 ㅎㅎ

 


 

류마티스 한방으로 치료 잘하는곳 - 바로가기 

 

홍보배너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