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여성

허벅지 다이어트 - 하체비만원인을 알아보자

길을가다보면 상체는 날씬한데 하체만 두꺼운 분들을 많이 보실겁니다 내가 거기에 속한다 하시는분들 자세히 읽어보시기바랍니다. 요즘같이 찌는듯한 여름날 나도 짧은  패션으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내고 싶은데 하체비만으로 두꺼워진 다리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비만중에서도 하체 비만을 중점으로 포스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체 비만 이란?

하체비만은 얼굴과 상체는 누가봐도 이쁘고 쉽게말해 잘빠진 상태인데 엉덩이와 허벅지, 종아리 부분은 상체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고 살이 많이 쪄있는 경우를 말합니다. 흔히 남성보다는 여성들에게많이 나타나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때문에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서 아랫배나 허벅지 등에 지방을 축적하게 되면서 하체비만이 발생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하체비만의 원인은  부종  때문에 하체비만이 생기게 됩니다. 부종은 일반적으로 잘못된 음식 섭취, 작고 불편한 신발 착용, 하루종일 앉아 있거나 작은 신발을 신게되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서 다리에 피로감을 주게 되고 통증을 주면서 붓기가 생기면서 하체비만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하체비만의 원인

 


 


부종


오랜시간 앉아있거나 서있는 사람들은 장시간 동안 같은 자세를 유지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혈액순환을 혈관을 통해서 발끝까지 내려간 혈액이 다시 올라오는데 시관이 많이 걸리기 때문 입니다. 이때 정체된 혈액이 조금씩 남아서 부종의 원인이 됩니다. 다리의 부종을 그대로 두면 하지정맥류나 하체비만으로 발전할수 있습니다.

 


 

 

다리 꼬기


흔히 여성분들이 많이들 하시는 자세로 다리를 꼬고 않아있는 습관에서 많이 발생을 하게됩니다.다리를 이쁘게 보이기 위해서 꼬고 않아있는 분들이 많으신데 다리를 꼬고 앉아 있게 되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서 부종을 유발해서 하체비만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다리 꼬는 자세를 오랜시간 동안 유지하게 되면 골반이 비틀어져서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건강을 위해서 다리꼬는 자세 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짜게먹는 습관


부종이 생기는 또하나의 원인은 염분이 많이 있는 나트륨을 과다 섭취할 경우에는 허벅지, 종아리에 부종이 생기게 되면서 하체비만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음식을 먹을때에는 염분이 많은 음식은 자제하고 싱겁게 먹도록 하고, 국, 찌개, 김치 등에는 나트륨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밥보다 반찬을 적게 먹는 습관을 들이면서 칼륨이 풍부한 여러가지 음식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꽉 끼는 옷 입기


몸에 꽉 끼는 옷은 조금 더 날씬해 보이고 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성들은 스키니진 이나 꽉 끼는 옷을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몸에 너무 꽉 까는 옷은 혈액순환을 원활하지 않게 하기 때문에 부종을 유발하게 되고 부종이 계속되면 하체비만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아무리 몸의 라인을 예쁘게 만드는 것은 좋지만, 건강을 위해서 넉넉한 옷을 입는것이 좋습니다.

 

 


 

 


오케이3자 하체비만의 원인을 알았다면 이제는 원인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봐야겠지요?

그럼 원인 해결을 하기위해 고고씽~~~~~~

 

 

여러가지 다이어트 방법중 민지영 다이어트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민지영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 1

 

 

오키개개인에 체내환경 맞춤 세팅 입니다. 사람마다 체형, 비만 요인이 다르므로 본인에 맞는 관리를 해야합니다

 


 

민지영 다이어트를 추천하는 이유 2

 

체지방 감소를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굶는 다이어트로 인해 요요현상이 없는 체지방 감소를 통한 다이어트방식입니다.

 

비만해결 비만으로 고생하셨던분들 이제는 비만으로부터 탈출을 시도해 보세요 다이어트 이제는 예전처럼 굶으면서 하는 다이어트가 이닙니다 개인에 맞춰서 1대1 상담으로 인한 체계적인 다이어트를 시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