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 암보험 ] 암보험 가입 전 중요 체크포인트 6가지!


암보는 험을 판매하는 보험 회사들이 판매를 중단하고 있거나 보장을 점점 축소하여 가고있다. 보험 회사들이 보험 상품을 팔지 않는다! 이상한는 말처럼 들릴지도 모르지만 실제로 보험 업계에서 벌어지고있는 현상이다. 이유는는 늘어나는 암 발병률로 인해 암보 험으로 인해 보험사들이 입는 손해율이 높아지고있는 것이 주원인이다.

대신 암보 험을 변경하거나 상품으로 내놓지 않고 의료 실비 보험이나 건강 보험, 종신 보험 등 타 보험 상품에 특약으로 암 담보를 잡아 판매하고있는식으로 바뀌어 가고있다. 이것은은 암 발병률이 높아져서 보험사의 보험 지급액 증가로 인한 수익 악화라는 결과가 초래되기 때문에 암보험 상품을 폐지하거나 보장을 축소하고있는 것이다.

따라서 암보 험에 대한 가입을 하루라도 빨리하는 것이 좋은데 막상 암보 험에 가입하고자한다면 선택에있어 어떤 기준으로 암보 험에 가입해야하는지 알 필요가있다. 암보는 험의 경우 암이라는 특정 질병에 대해서 보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부분은 특히 중요하다. 따라서 암보험 가입 요령 6 가지가를 통해 현명한 암보험 선택에 대해 알아 보도록하자!

1. 가장 긴 보장 기간을 선택하자!

암에은 대한 위험은 연령이 증가할수록 커지게되는데 가입 후 중도에 다시 가입하게되면 보험료 부담이 상태적으로 커지게된다. 따라서이 보장 기간이 제일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여러 모로 유리하다.

2. 진단 보험금 만큼은 확실히 챙기자!

암보 험에는 진단, 수술, 입원, 요양, 통원 등에 대한 보험금이 지급되는데 암 진단이된다고해서 요양, 통원 등이 반드시 발생하는 것은 아니며 또한 진단 보험금이 충분할 경우 진단 보험금으로 기타 치료 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니 진단 보험금이 많은 것으로 선택해야한다.

3. 보장 기간에 유의하자!

암보 험의 경우 가입 후 바로 보장이되는 것이 아니다. 대략 가입 완료가되는 시점에서 90 일이 경과해야 보장을받을 수 있으니 유념하도록하자.

4. 암이라고해서 다 같은 암이 아니다.

암은 진단을 받았다고해서 무조건 보험금을받을 수있는 것은 아니다. 만약이 폐나 위암에 가입되어 있는데 유방암을 진단 받았을 경우에는 보험금을받을 수 없게된다. 때문에되도록이면 모든 암에 보장이 다되는 것이 좋다. 특히이 여성의 경우에는 여성 질환과 관련한 암 보장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봐야한다.

5. 암은 재발할 가능성이 많다.

암 치료시, 수술 한번으로 끝내면 좋겠지만 암은 재발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이 암보험 가입시 횟수에 상관없이 매회마다 수술비를 지급하고 장기간이면서 재입 원할 경우에도 보상해주는 보험이 좋다.

6.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다.

연령이이 높아질수록 모든 보험이 불리 해지고 암보 험은 그 중 보험료 상승이 가장 심한 보험이다. 보험 연령이라는 것에 의해 하루 차이로 보험료가 오를 수도 있고 또한 갑작스런 질병과 혈압, 당뇨 등으로 현재는 가입이 되나 향후에는 가입이 안 될 수도 있으니 가입은 하루라도 빨리하는 것이 좋다.